렉서스, 모든 순간이 감동이다 작성시간2016.10.31 뒤로가기

카카오 광고는 타겟과 카테고리에 따라 상품이 세분화되어있어 광고 집행 시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을 뿐 아니라 메시지에 따라 알맞은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12%
캠페인 노출
9배
시승신청
92%
홈페이지 PV




렉서스
집행상품 : PC자동차섹션, m.KMA, m.브랜드스테이션, 플러스친구 외
광고목적 : 캠페인 노출 확대 및 시승신청 유도
광고결과 : 캠페인 노출 112%▲, 시승신청 9배▲, 홈페이지 PV 92%▲




브랜드 스토리
렉서스, 고객의 모든 순간에 감동을 주다
렉서스는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 차량에서부터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님들께 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입니다. 렉서스는 단순히 차량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문화를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고객제일주의” 를 지향합니다.
또한 국내 최다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시장을 리드하며, 현재는 “모든 순간이 감동이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고객들에게 감동을 드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고 운영 스토리
캠페인 메세지 전달을 통한 마케팅 강화
저희는 렉서스 차량의 시승 신청홈페이지 노출을 목적으로 집행하고 있으며, 목적의 달성을 위해 캠페인 메세지를 기준으로 두고 메세지와 연관성이 있거나 노출이 필요한 타겟이 있는 지면을 중심으로 광고를 선택합니다.
카카오의 경우, 저희의 목적과 연관성이 높은 다음 자동차 지면과 라이프 지면, 그 외 이슈와 상황에 따라 다양한 광고 상품을 선택, 운영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광고는 타겟과 카테고리에 따라 상품이 세분화되어있어 광고 집행 시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노출 영역이 다양하여 메시지에 따라 알맞은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지면도 집행 효과가 좋았는데요, 그중 모바일 지면임에도 불구하고 확장된 영역을 사용하여 영상이나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적합한 m.브랜딩스테이션이나, 롤링 시스템으로 지루하지 않게 차별화된 이미지를 노출할 수 있는 m.TOP 광고 상품에서 배너 클릭률, 예산 대비 시승 전환율이 높았습니다.


광고 운영 전략
카테고리에 따른 정확한 타겟지면
광고 효율을 위해 기본적으로 타겟에 맞는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다음 포털이 가진 카테고리와 서비스 지면만큼 광고주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광고 상품이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 렉서스의 경우 역시 자동차 관심 타겟이 상주하는 다음 자동차 지면에서의 집행이 노출과 효율면에서 가장 좋은 편입니다.
자동차의 경우 고관여 상품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꾸준히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자동차 구매의 니즈가 있는 대상에게 직접적으로 타겟팅되는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일반 디스플레이 상품이라 하더라도 이렇게 카테고리에 따른 정확한 타겟 지면이 가능한 상품이라는 부분에서 성과 측정이 편리합니다.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는 m.KMA 역시도 기본적으로는 광고 모델을 위주로 렉서스 브랜드 연관 키워드를 설정하고 이 외 경쟁 브랜드 키워드를 추가하여 광고를 노출하였습니다.

컨텐츠형 상품을 통한 브랜드 메세지 전달
렉서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메세지를 잘 담을 수 있는 광고 상품이 중요합니다. 1boon과 같은 상품의 경우 자칫 어려워질 수도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쉽게 풀어서 컨텐츠를 노출할 수 있는 부분이나, 컨텐츠형에 맞게 카드형, 스크롤형으로 집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플러스친구 역시 메세지 전달에 최적화된 광고 상품인데요, 플러스친구 메세지에서 높은 전환율을 보이고 있어, 해당 상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