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그룹으로 더욱 편리하게, 타겟팅과 게재지면은 더욱 정교하게!
3월 1일,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의 광고 운영이 더욱 명확해집니다.

효과적인 광고 관리를 위해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이 DDN그룹네이티브그룹으로 새로워집니다.
새로운 그룹을 통해 어떤 점들이 달라지는지 3월 1일부터 적용될 클릭스의 변화를 미리 확인해보세요 :)




1. 직관적인 광고그룹 구조를 제공, 광고 관리가 더욱 편리해집니다.
DDN그룹과 네이티브그룹으로 상품별 관리 지원 WEB과 APP이 아닌 상품별로 구분하는 DDN그룹과 네이티브그룹을 제공합니다. 이제 동일 그룹 내에서 동일 상품의 관리가 가능해질 뿐 아니라 그룹별로 다르게 지원되던 기능들이 하나의 그룹으로 통합되고 더욱 확대됩니다.
DDN그룹 최저입찰가 통일 및 게재 위치 추가 모든 노출 지면의 입찰가가 최저 10원으로 통일, 동일 예산으로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DDN그룹에서는 WEB 네트워크의 게재 위치와 함께 약 20여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된 APP 네트워크까지 제공합니다.
네이티브그룹의 소재 등록 유연성 제공 하나의 그룹에서 다양한 소재 타입을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카카오스토리광고와 카카오네이티브광고를 동일한 그룹에서 운영할 수 있어 네이티브 네트워크 광고 관리에 보다 최적화됩니다.




2. 확대되고 단일화된 디스플레이 광고 타겟팅을 제공합니다.

두 그룹의 타겟팅의 항목과 기준이 통합 플랫폼, 연령, 지역, 관심사(취미)등 대부분의 타겟팅 항목 기준이 통일되어 두 그룹을 동일한 전략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지역 타겟팅 기능이 추가되어 타겟팅 범위는 더욱 넓어집니다.
DDN광고는 DDN그룹으로 타겟팅 일원화 WEB그룹과 APP그룹으로 나누어져 있던 DDN광고의 타겟팅이 DDN그룹으로 일원화되어 노출 형태에 상관없이 동일한 전략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네이티브그룹 타겟팅 기능 추가 지난 2월 1일 먼저 오픈된 카카오스토리광고의 맞춤 타겟팅 기능에 이어, 네이티브그룹에 검색어 타겟팅 기능이 추가되어 내 상품의 관심 유저에게 더욱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3. 보다 정교해진 관리 기능으로 광고 효율이 높아집니다.

DDN그룹으로 동일 그룹 내에서 동일 상품의 관리 가능 DDN그룹으로 인해 그룹별로 다르게 지원되던 기능들이 통합되고 더욱 확대됩니다.
APP 환경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노출/상실 점유율과 CTS(전환 추적) 기능이 제공되며, 광고 운영 다운로드 보고서 역시 지원됩니다.

네이티브그룹의 기능 역시 순차적으로 확대 예정 네이티브광고의 집행 현황을 파악, 광고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룹별 노출 점유율/상실 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또한 검색광고에서 제공했던 노출 제한 IP 기능 역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상품까지 지원 범위 확대를 준비 중으로 지속적으로 광고 최적화 기능이 강화될 예정입니다. (※4월 중 오픈 예정)




현재 DDN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경우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지금 DDN광고를 위해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WEB그룹이나 APP그룹을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가 계시다면, 3월 1일 새로운 구조에 맞게 자동으로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됩니다.
3월 1일 이후 클릭스 다이렉트에 로그인하시면, WEB그룹과 APP그룹에서 운영하시던 DDN광고를 DDN그룹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명은 기존과 동일하게, 타겟팅의 경우 기존에 설정하신 타겟팅과 동일 혹은 가장 유사한 타겟팅으로 마이그레이션 되어, 그룹 구조의 변화 후에도 기존처럼 광고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마이그레이션 기준과 광고 관리 주요 사항은 게시글에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변경 전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그룹과 소재 구조

변경 후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그룹과 소재 구조


새로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과 광고 그룹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정교한 광고 관리를 지원하겠습니다.
3월 1일, 새로운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그룹을 기대해주세요.